이용 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헤이링크(이하 “회사”라 함)이 운영하는 도매 주문/관리 프로그램 및 스마트폰 등 이동기기를 통해 제공되는 "헤이도매 (www.heydome.com, 이하 “헤이도매”라고 함) 회원으로 가입하여 전자상거래 관련 판매/구매 서비스 및 기타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확정하고 이를 사용함에 있어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정의)
1. "헤이도매"란 도매를 위한 상품 거래를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시스템(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인터넷사이트)을 말한다.
2. "회원"이란 본 약관에 따라 회사의 가입절차에 따라 가입을 한 사업자로써,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으며 계속적으로 이용을 하는 자를 말한다. 회원은 "판매자(도매고객)"와 "구매자(소매고객)"로 하기와 같이 나눈다. 판매자와 구매자는 가입 후 15일 이내에 사업자 등록증 및 기타 증빙
서류를 통해서 사업자임을 확인 및 승인 받아야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 판매자(도매회원): "헤이도매"를 통해 상품을 게시 및 판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표준거래계약을 맺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한다.
- 구매자(소매회원): "헤이도매"를 통해 상품을 구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표준거래계약을 맺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한다.
3. "사용료"란 판매자가 "헤이도매"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회사와 서비스 유료사용 계약을 맺은 회원을 대상으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대가로 지불하는 금전적 재원을 말한다.
4. "픽업 대행료"란 구매자가 "헤이도매"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회사와 유료 픽업 대행서비스 사용 결정에 따른 계약을 맺은 회원을 대상으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대가로 지불하는 금전적 재원을 말한다.
5. "수수료"란 판매자/구매자가 헤이도매가 제공하는 일부 판매중개에 대한 서비스를 이용하는 대가로 판매 매출에 따라 회사와 약정한 비율에 따라 헤이도매에 지급하는 금전적 대가이다.
6. 본 약관에서 정의하지 않은 사항 및 명칭은 관련 법령 및 상법 그리고 일반적인 상거래 관행에 따른다.
제3조(약관의 명시 및 효력과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사의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주소 등)등을 회원이 확인할 수 있는 화면(메인 또는 연결페이지..기타)에 게시한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률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메인 화면 또는 연결페이지에 그 적용일자 30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4. 변경된 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않는다.
5.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해석을 위해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및 상법 등 관련 법령 및 일반 상거래 관행에 따른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재화 또는 용역 등 판매 관련 업무지원 서비스
2. 재화 또는 용역 등 구매 관련 업무지원 서비스
3. 픽업 대행서비스 요청에 따른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4. 재화 또는 용역 정보검색 서비스
5. 회사가 제공하는 상기 항 서비스는 회원간의 상품을 판매 또는 구매할 수 있도록 통신판매를 알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기에,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과 관련하여 일체의 관여를 하거나, 관련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는다.
6. 기타 "헤이도매"에서 정한 업무
제5조 (서비스 계약의 성립 및 거절)
1. 회사가 제공하는 판매/구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판매를 위한 서비스를 신청하고, 회사가 신청을 확인 후 승인 함으로써 계약이 성립한다.
2. 회사의 승낙 의사 표시는 승인 내용을 전달하거나 회원이 물품을 헤이도매 사이트에 등록함을 승인함으로써 서비스 신청에 대한 승낙의 표시를 하며, 이때부터 상품 등록 및 판매서비스 계약이 성립한다.
3. 회원가입은 사업자(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만 해당되며 서비스 신청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해야 한다. 만일,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서비스이용이 제한되거나 관련 법령에 의거 처벌받을 수 있다.
4.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 적발 시 서비스 신청 및 사용을 거절 또는 유보할 수 있다. 단, 거절 및 유보 사유가 해소 시 가입승인을 고려해야 한다
1)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사업자확인)에서 사업자가 아님이 확인된 경우
2) 기존에 가입된 회원의 정보(사업자 등록번호, 주소)가 동일한 경우
3) 사업자 등록번호와 입력한 정보가 다른 경우
4) 사업자 등록증 이미지가 구별이 어려운 경우
5) 기존에 사용 정지가 된 회원이 재가입 신청한 경우
6)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7) 통신설비 및 서버에 여유가 없거나 프로그램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8)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9)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아이디 정지 및 탈퇴)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 4개월 이내 사이트를 통한 구매 경험이 전혀 없는 경우
- 4개월 이내 구입 금액이 30만원 이하인 경우
- 다른 사람의 아이디를 도용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아이디를 빌려준 경우
- 짧은 기간동안 상품 구입도 없이 사이트(앱) 접속 횟수가 일반적인 평균과 현저하게 높은 경우
- 구매 이력이 없으나 매장 정보만 물어보는 경우
- 제품 구매를 위한 목적이 아닌 다른 용도로 사이트를 이용하는 경우
제6조 (서비스의 기간 및 이용계약의 중단)
1. 이용계약의 기간은 회원이 가입약관에 대해 동의한 날로부터 당해 연도 말일까지로 하고, 기간 만료 1개월 전까지 서면에 의한 반대의 의사표시가 없는 한 계약기간은 동일한 조건으로 다시 1년간 자동 갱신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된 정보통신설비에 대한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그리고 서비스 개선을 위한 업그레이드 작업 시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중단 사실 및 이유, 그리고 일정에 대해서 메인 화면에 관련 내용을 게시하여야 한다.
3.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1)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등 구매자가 부담하는 채무에 대해 기일에 지급하지 않아 판매자에게 금전적 피해를 준 경우
2) 판매자가 구매자가 원하는 제품을 원활하게 공급하지 않아 구매자에게 금전적 피해를 준 경우
3) 판매자/구매자간의 부당 거래를 통한 금전적/비금전적 손해 발생한 경우
4) 회원 또는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일반적 상거래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5) 구매자가 판매자에게 요청한 세금계산서 발행을 거부한 경우
6) 회원이 제공한 정보 또는 증빙자료가 허위이거나 회사가 요청하는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7)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8) 주문접수 후 3일 이상 응답이 없거나 회피하는 경우
4. 당사자 일방에게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상대방은 별도의 통보 없이 해지의 통지를 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1) 이용계약의 의무를 위반하여 상대방으로부터 그 시정을 요구 받은 후 7일 이내에 이를 시정하지 아니한 경우
2) 부도 등 금융기관의 거래정지, 회생, 및 파산절차의 개시, 영업정지 및 취소 등의 행정처분, 주요 자산에 대한 보전처분, 영업양도 및 합병 등으로 이용계약의 이행이 불가능한 경우
3) 판매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2개월간의 2회이상의 불량거래 신고가 접수된 경우
4) 관련 법령 위반 등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회사에 유 무형적 손해를 입은 경우
5.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14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다
6. 사용자가 자진 탈퇴 또는 제6조 3,4,5항에 따른 서비스 종료 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자동 종료되며 사용자가 입력 또는 저장한 데이터에 대한 소실에 따른 회사의 책임은 없다. 또한 사용자는 남은 잔여기간에 대한 사용료의 반환을 청구 할 수 없으며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한 각종 서비스 및 혜택 제공을 종료할 수 있다.
7. 회사와 사용자는 상호 합의하에 따라 서비스 해지 또는 변경 할 수 있다.
8.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1개월 전에 이용자에게 사이트의 메인 화면 또는 연결화면에 공지를 하여야 한다. 또한, 이용자 거래에 관한 자료 전달에 최대한 협조를 해야 한다.
제7조 (서비스의 사용조건)
1. 헤이도매 프로그램은 판매자/구매자의 거래를 위한 개인적인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다.
2. 회원은 어플리케이션 또는 인터넷 사이트. 등 본 서비스와 관련된 관련된 정보나 프로그램 수정, 변경, 복사, 판매 등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제공 받는 것이기에 사용 프로그램에 대한 일체의 임대, 대여, 양도의 권한이 없다.
4. 판매자는 추후 월 업로드 상품 개수 또는 기간에 따라 월정액의 요금제로 헤이도매 서비스를사용 할 수 있다. 월정액 요금제는 회사의 내부규정에 따른다.
5. 구매자는 판매자가 공급하는 상품을 구입하는 것은 무료로 진행되며, 만일 "픽업 대행 서비스 신청" 시 한 개의 구매 매장 별로 책정된 픽업 대행료를 상품 주문 시 회사에 지급하여야 한다.
6. 구매자는 판매자로부터 상품을 구입하는 것이 무료로 진행 또는 수수료 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다.
7. 회원은 모든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이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한다.
8. 본 명시된 사용조건을 위반하여 사용하면 "헤이도매"서비스에 대한 권리는 즉시 중단되며 금전적 또는 회사 이미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쳤다면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민/형사상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제8조 (대리 및 상품 보증행위의 부인)
1. 회사는 단순한 통신판매중개자로써 판매자와 구매자 사이에서 효율적인 구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중개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한다.
2. 헤이도매에서 이루어지는 재화 및 용역에 대한 판매자 및 구매자 사이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자/구매자를 대리하지 않기에 회원간에 발생한 거래 및 판매자가 등록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회원이 직접적인 책임과 의무가 있다.
3. 회사는 헤이도매 서비스를 통해 판매자와 구매자간에 이루어지는 거래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성립 및 사실성, 등록된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한다.
제9조 (대금 정산의 의무)
1. 판매자와 구매자간 회원 당사자간에 상품 구매/공급에 따른 정산이 이루어진 이후 주문 건에 대한 환불/교환은 회원 당사자간에 모든 책임이 있으며 회사는 회원 당사자간의 분쟁 발생시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일반적인 상거래에 반하는 행위를 하거나 관계 법령 및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또한 본 약관에 명시된 내용에 따라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최소한의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상품이나 용역에 대해서 부당한 광고나 표시를 해서는 아니 되며, 회원이 이로 인해 손해를 입은 경우 이를 배상할 책임이 있다.
4.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서 얻게 되는 회원들의 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으며, 회원들의 정보를 외부로 유출하거나 상업적 용도로 사용해서는 안 된다.
제11조 (회사의 회원관리)
본 약관과 관계 법령 및 일반적인 상거래 규정을 위반한 회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할 수 있다.
1.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의 중지 및 종료
2. 손해배상의 청구
3. 회사는 사전에 회원에게 유선 또는 이메일,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통보하며,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판매자의 활동)
1. 헤이도매에서 판매를 하고자 하는 판매자는 상품 및 용역에 관한 정보와 거래조건에 관한 내용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 및 본 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상품을 직접 촬영, 등록 및 관리를 하여야 한다.
2. 판매자는 헤이도매에 등록하고자 하는 상품의 이미지, 종류, 가격 및 배송조건, 거래조건 등 판매자가 직접 판단 하에 정해야 하며 회사는 이 과정에서 관여하지 아니한다. 단, 결제방식이나 상품의 배송, 구매조건. 등 구매자에게 직/간접적으로 불합리한 조건이라고 판단될 경우 구매자 보호를 위해 관련 사항을 약관으로 정하거나 시정을 요청할 수 있다.
3. 판매자는 상품 판매에 있어서 부당하게 추가되는 비용청구가 있어서는 아니 되며 상품가격 외에 추가되는 비용은 구매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상품등록 및 기타 방법으로 명확하게 기입을 해야 한다.
4. 판매자는 헤이도매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직접 거래를 유도해서는 아니 되며, 판매 시 거래누락을 요청해서도 안 된다. 이를 위반하여 적발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서비스 사용을 정지 또는 회원을 탈퇴 시킬 수 있다.
5. 판매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헤이도매에서 발생하는 상품의 등록 및 판매에 관련하여 관계 법령을 준수해야 한다.
6. 판매자는 등록된 상품 및 판매된 상품에 대한 상품정보 불일치 및 불량, 파손. 등 판매자의 과실에 의한 경우 판매자의 책임과 비용으로 이를 배상하거나 동일 상품으로 교환해주어야 한다.
7. 판매자는 회원정보란에 기입된 정보에 대해서 항상 최신 정보로 유지해야 하며 입력된 정보의 변경이 발생 시 수정 입력해야 한다. 또한 사업자등록증 내용이 변경이 되면, 지체 없이 정보 변경 및 회사에 사업자등록증 재인증을 받아야 한다. 판매자가 회원 정보의 변경에 대한 수정입력을 하지 않거나 변경된 사업자등록증의 재인증을 받지 않았을 경우 본 항의 변경 의무를 이행 완료 시까지 회사는 판매자의 상품 등록과 편집 또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제13조 (구매자의 활동)
1. 구매자는 상품 및 용역에 관한 정보와 거래조건에 관한 내용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 및 본 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판매자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2. 구매자는 상품 구매에 있어서 부당하게 비용할인을 청구해서는 안되며, 구매 전에 상품대금을 판매자에게 입금하여야 한다. 단, 판매자와 합의하에 구매대금을 추후 입금하기로 한 경우에는 대금 지급의무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
3. 구매자는 판매자의 상품에 대해 신중한 판단을 통해 구매해야 하며, 회사는 중개서비스만 제공하기에 판매자와의 분쟁 발생 시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하며, 분쟁해결의 불성실로 판매자와 회사에 무형적, 유형적 손실과 손해가 발생하면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져야 한다.
제14조 (서비스 이용료)
1. 회사는 회원들의 원활한 상품의 판매/구매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서비스 이용에 따른 대가로 회원들에게 이용료를 청구할 수 있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 범위 및 상품 등록 수에 따른 차등 이용료 책정. 등 회사의 내부규정에 의한 공급되는 서비스에 따라 이용료를 책정한다.
2. 회사는 서비스 이용료를 회원 가입 시 또는 메인 화면 또는 이용권 구매화면에 고지한다. 또한 회사가 필요로 판단 시 서비스 이용료에 대한 이용료 항목을 추가 및 변경할 수 있다. 이 또한 메인 화면 또는 이용권 구매화면에 고지한다.
제15조 (판매자의 의무)
1. 상품에 대한 등록 및 변경 시 허위 내용 및 과장되는 내용을 등록해서는 안 된다.
2. 판매자는 상품등록 시 판매 최소수량, 최소금액, 배송비를 입력해야만 하며 구매자의 결제를 확인한 후 상품을 안전하게 배송할 의무가 있다.
3. 만일, 구매자에게 발송된 상품이 배송과정에서 하자가 발생하여 분쟁의 소지가 있거나 발생한 경우, 판매자는 배송의 하자에 대해 책임하에 원인을 규명하고 분쟁을 해결해야 한다.
4. 판매자의 과실 또는 착오로 인한 상품 배송에 따른 상품불량, 파손 또는 교환에 대해서 판매자는 책임을 다할 의무가 있다.
5. 구매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약정한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 구매자의 환불 요청이 있을 경우 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가 있을 경우 책임을 다해야 한다. 단, 판매자의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책임이 없다.
6. 구매자가 구매한 상품 등 재화의 재고부족, 단종,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구매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공급 불가 사유를 인지할 날로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7. 판매자가 가입 시 기재한 이동전화 또는 이메일 등은 항상 최신의 정보이어야 한다. 만일, 회사 또는 구매자가 판매자에게 연락을 여러 번 시도했을 경우 연락이 닿지 않는다면 판매자의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어렵다고 간주하여 회사는 판매자를 영업정지 또는 폐업으로 서비스 사용을 중지 또는 종료를 할 수 있다.
제16조 (판매자의 금지행위)
1. 상표권 침해 금지
1) 판매자는 타인의 상표나 로고를 사용할 때 반드시 사전에 해당 권리자에게 문서로써 사용허락을 받아야 한다. 타인의 등록상표를 허락 받지 않고 무단 사용하는 것은 부정경쟁 방지 및 영업비밀 보호에 관한 법률상의 부정경쟁 행위에 해당되며(부정 경쟁방지 및 영업비밀 보호에 관한 법률 제2조), 상표권 침해의 소지가 있어 그 사용을 금한다
2) 회사는 타인이 소유한 상표를 무단으로 도용한 모든 이미테이션(모조) 상품의 판매를 금지한다. 회원의 상표권 또는 이미테이션(모조)등의 판매로 인한 분쟁 발생 시 모든 책임과 의무는 판매 당사자에게 있다.
3) 유명상표를 제목, 키워드, 상품상세설명에 무단으로 도용했을 경우 해당 상품은 상품 등록이 거절되거나 판매중단이 될 수 있으며, 회사가 회원의 동의 없이 상품삭제 및 판매자의 서비스 중지 또는 서비스종료 등의 패널 티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회원의 과실에 따른 서비스 중지 및 종료 시 사용료는 환급하지 아니한다.
2. 제조사, 브랜드, 원산지 위반등록 금지
1) 판매자는 상품등록 시 제조사, 브랜드, 원산지를 정확하게 기재하여야 한다. 이를 위반 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위반되어 처벌받을 수 있다.
2) 정확한 제조사, 브랜드, 원산지를 표시하지 않은 상품이거나 검색을 목적으로 허위 정보를 입력한 상품인 경우, 상품 등록이 거절되거나 판매 중단이 될 수 있으며, 회사가 회원의 동의 없이 상품삭제 및 판매자의 서비스 중지 또는 서비스종료 등의 패널티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회원의 과실에 따른 서비스 중지 및 종료 시 사용료는 환급하지 아니한다.
3. 구매자 개인정보 무단활용 금지
1) 판매자가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제 3자에게 제공하거나 상품 거래의 목적 외에 상업적으로 이용해서는 안 된다. 또한 판매자의 과실로 외부로 유출 등 구매자의 개인정보가 침해된 경우 판매자는 법적 책임에 대한 의무가 있다.
제17조(구매자 청약 철회 및 반품 규정)
1. 구매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훼손된 경우
2)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구매자는 판매자가 게시한 상품 및 재화 등의 내용이 광고한 상품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 상품 등을 공급 받은 날부터 1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15일 이내에 구매철회 등을 할 수 있다. 또한, 판매자의 과실에 의한 구매철회이기에 반송운송비 등은 판매자가 부담하여야 한다.
5) 반품, 교환, 환불, 취소는 판매자와 구매자간의 합의하에 해결하여야 한다. 회사는 상기 사항에 대한 피해로 인한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18조 (회사의 판매촉진 활동)
1. 회사는 판매자의 판매 활성화를 위해 메인 화면의 상단 배너에 무상 또는 유상으로 판매자의 상품 홍보 및 판매자 상점페이지로 연결을 유도할 수 있다.
2. 회사는 판매자에게 유료로 판매촉진 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관련한 서비스 내용과 요금, 기간 등을 서비스 공지사항에 등록 또는 통지를 해야 한다.
제19조 (상품의 배송)
1. 판매자는 구매자에게 상품을 배송할 경우 회원 각자가 선정한 배송업체를 통해서 배송할 수 있다.
2. 구매자가 회사의 픽업 대행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회사는 판매자로부터 구매자 물품 배송 준비완료를 전달받으면 회사가 선정한 배송 시스템을 통해서 구매자에게 상품을 발송하여야 한다.
제20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의무)
1.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다.
2.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 및 이용자 본인이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해야 한다.
3,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 3자가 무단으로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한다.
제21조 (개인정보 보호)
1. 회원의 정보 수집 시 서비스 사용을 위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한다. 성명, 주소, 전화번호, 아이디, 전자우편주소, 비밀번호, 이동전화번호, 사업자등록증, 사업장소재지, 업태, 업종, 대표자 이름 외 필요한 정보를 수집한다.
2.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에는 반드시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3. 회사의 회원에 대한 통지는 회원이 제공한 주소 또는 연락처로 통지된 것으로 보며,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 또는 타인의 손해는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는다.
4.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회원이 동의한 회사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다. 다만,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회원의 동의를 받고, 개인정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수렴하고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한다.
5.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적용한다.
1)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2)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3)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4)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6. 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회사에 열람 및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최대한 협조를 해야 한다.
제22조 (저작권 및 초상권 침해 금지)
1. 회원이 등록한 사진 및 기타 판매자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지적재산권은 판매자에게 있다.
2. 회사는 회원의 판촉촉진을 위하거나 홍보를 위해 회원의 저작물을 상호 동의 하에 사용할 수 있으며 저작물을 사용할 경우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한다.
3. 회원은 상품 등록 시 타인이 촬영한 사진, 타인이 창작한 이미지나 문구 모든 창작물을 무단으로 사용하는 경우 저작권 침해에 해당하므로 저작법에 저촉되는 행위를 금지한다.
1) 타인이 창작, 제작한 사진이나 이미지, 제조사 등의 카탈로그 또는 문구 등을 무단으로 사용하거나 링크한 경우
2) 기사 또는 사진의 일부분을 본 저작자의 동의 없이 편집하여 판매 상품의 홍보에 사용하는 경우
3) 방송화면을 캡처하여 판매 상품의 홍보에 사용하는 경우
4)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했을 경우 판매자 서비스 사용 중지 또는 종료 등의 패널티가 적용되며, 서비스이용료 및 기타 서비스이용료는 환불되지 않는다.
제23조 (비밀유지)
1. 회사 및 회원은 거래 및 상거래 행위에서 취득한 상대방의 구매자/판매자 정보, 생산관련 기술 및 판매계획, 노하우 등 보호되어야 하는 정보를 제 3자에게 발설 및 누설해서는 안되며, 당사자간의 거래를 제외하고 다른 목적으로 정보를 이용해서는 안 된다. 본 항의 비밀유지 의무는 이용계약 종료 후에도 1년간 존속된다.
제24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판매자와 구매자간의 상품 중개 서비스만 제공하는 통신판매중개자로써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 및 용역 등에 관한 정보 또는 구매자와의 거래에 관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그 분쟁의 결과로 인한 모든 책임은 판매자가 부담한다.
2. 1항에 관련하여 회사가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거나 기타 비용을 지출한 경우 회사는 판매자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다
단, 회사는 분쟁의 합리적이고 원활한 조정을 위하여 회사가 운영하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예외적으로 회원간의 분쟁에 중재 및 개입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최대한 존중해야 합니다.
3. 회사는 적법한 권리자의 요구가 있은 경우에는 당해 상품 및 용역 등에 관한 정보를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판매자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회사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이 기타 상거래 관련 법령 및 회사에서 제공한 이용약관 및 개별약관의 변경, 회원 공지사항 등의 주의의무를 게을리하여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5조 (분쟁 조정 및 해결)
1.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진행일정을 통보해야 한다.
3.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불분명한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한다
본 약관은 2018년 5월 21일 부 터 적용됩니다.